본문 바로가기
유럽현지소식/유럽여행필수정보

유럽여행 위고 블랙프라이데이 기차표할인

by 유럽현지소식 2023. 11. 22.
반응형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유럽 기차여행 기차표 할인
OUIGO 유럽 저가 고속철도 사업자

 

OUIGO는 유럽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여러 곳을 다니며 운영하는 프랑스의 저가 고속철도 브랜드이다. 2013년 4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철도 기업인 SNCF의 자회사 중 한 곳이다. 유럽의 경우 상대적으로 유럽전역에 항공 노선이 자율경쟁화가 돼있는 반면, 프랑스의 TGV철도 회사는 프랑스 정부가 독점으로 정부가 소유하고 있다. 유럽 프랑스와 독일은 유럽의 교통수단 시장 자율화를 목표로 고속철도 노선과 저가 항공사의 경쟁에 대해 회담을 통해 2019년 12월까지 도시 간 대중교통 시장 규제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2013년 프랑스에서 최초로 저가 고속철도 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고 현재 프랑스의 위고 OUIGO회사는 세계 최초의 저가 고속철도 민간사업자 기업이 되었다.

ouigo 유럽 저가기차사업자

 

블랙프라이데이 유럽기차여행 기차표 할인 스페인

 

프랑스의 저가 고속철도 사업자인 OUIGO는 스페인 철도시장사업에 진출하며 이번 주 월요일부터 27일까지 기차표 구매와 예약 시 내년 2024년 5월 31일까지의 유럽기차여행일정에 대한 기차표 할인을 하기로 결정했다. 내년 2024년 5월까지 유럽의 기차이용여행계획이 있다면 27일까지 20%의 블랙프라이데이 기차표 할인을 받고 저렴하게 내년 5월까지 기차표를 구입할 수 있다. 기차표 할인된 가격에 싸게 사는 예매방법과 구매방법은 OUIGO의 프로모션을 통해 받을 수 있고 OUIGO의 APP을 통해 구매한 기차표에 적용된다. 기차표 구매 시 프로모션 코드 APPINK20을 입력하면 할인된 가격에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OUIGO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한 고객유치와 다음 달 크리스마스 기차여행 수요와 내년 4월 부활절 수요 성수기에 많은 고객을 유치할 목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OUIGO는 2021년 5월 스페인철도사업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후 유럽의 철도 산업이 자유화되어 현재 마드리드 - 사라고사 -타라고나 -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 발렌시아, 마드리드 - 알바세테 - 알리칸테 등 3개 노선을 보유하고 운영 중이다. 이후 위고는 스페인에서 총 8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했고 저가철도회사의 장점을 살려 완전히 디지털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저렴한 기차여행비용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위고는 2024년에는 세비야, 말라가, 코르도바, 무르시아, 엘체, 바야돌리드, 세고비아 노선도 늘릴 계획이다. 위고는 일반기차요금 9유로로 저렴하며 4~13세 미만 어린이는 5유로, 3세 미만 아동은 성인과 같이 탑승경우 무료이다.

유럽기차여행 위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