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에서 살아남기Italylife/이탈리아현지생활필수정보

이탈리아 자동차 주차 주의사항 황색선 무료주차 방법

by 유럽현지소식 2023. 11. 30.
반응형
이탈리아 밀라노 합법적 무료로
노란색라인에 주차하는 방법
이탈리아 자동차 주차 선 구분 방법

 

이탈리아의 많은 도시와 도로에서는 오래된 건축물과 제대로 된 도로시설이 미비하고 주차공간이 협소하고 부족해 운전할 때 주차 공간을 찾는 것은 운전자의 경험과 능력을 가르는 척도로 아주 큰 도전이다. 이탈리아의 도로교통법에 따라 무단주차, 불법주차는 막대한 벌금이 부과되고 운이 나쁘면 차량을 견인해 가는 경우도 많아 렌터카여행을 오는 여행객들은 자동차 주차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탈리아 주차 주차선 구분

 

※ 이탈리아 자동차 주차 색깔로 구분하기

 

블루라인 : 블루라인 파란색 주차공간은 유료 주차 공간을 말하며, 주차장 주위에 주차권을 뽑는 기계가 있다.

핑크라인 : 핑크라인은 분홍색라인의 주차장으로 주로 임산부나 아기를 동반한 여성 운전자에게 우선권이 있다.

그린라인 : 그린라인은 전기차를 충전하는 전기차전용 주차공간이다.

화이트라인 : 화이트라인은 모든 차량이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다. 무료이기 때문에 흰색 주차라인 자리를 찾기가 어렵다.

옐로우라인 : 옐로우라인은 수많은 규칙이 존재하는 주차공간이다. 옐로우라인의 주차공간은 일반적으로 장애인전용, 트럭하역전용, 지역 주민용 주차공간을 말하고 주차할 수 있는 허가증이 없으면 벌금딱지를 받기 쉽다. 

 

밀라노의 경우 노란 선 주차공간은 주민들을 위한 주차공간이기도 하기 때문에 자기가 거주하거나 묵고 있는 곳이라면 노란 선 주차공간에 합법적으로 주차할 수 있는 주차허가통행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1. 1인당 한 장만 신청할 수 있으며 자동차 운전면허정보를 연계해서 사용

2. 한 가구당 한대 이상이면 다른 가족 구성원의 운전면허정보를 통해 추가할 수 있다.

3. 주차허가통행증은 가구구성원의 수를 초과할 수없다.

 

이탈리아 주차하는 방법

 

이전에는 주차허가통행증을 자동차 앞유리에 비치해야 되었지만 밀라노는 자동차차량번호등록으로 경찰이 번호판을 검사하여 주차자격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밀라노 거주자의 경우 노란선 주차허가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은 첫 해에 무료이며 그 이후에는 연간 250유로의 주차장사용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인근의 회사나 근무하는 곳이 있다면 직원에게도 주차허가증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주차규칙과 비용은 거주자와 같다. 대여 차량 또는 유럽연합의 다른 나라에서 온 차량이라면 옐로우라인 주차허가증을 취득할 수 있는 최대 기간은 3년이다.

주차허가증이 만료되기 2개월 전에 갱신을 해야 하며, 신청 및 갱신은 모두 밀라노 시정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신청자의 SPID나 CIE로 접속하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온라인 결제를 하면 된다. 최근 이탈리아는 행정기관들이 잇따라 많은 디지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신청절차가 간소화되었고 신청서를 내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검증되고 주차허가도 자동으로 발급 등록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