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현지소식/이탈리아여행필수정보

이탈리아 미세먼지 적색경보

by 유럽현지소식 2023. 12. 12.
반응형
밀라노 투데이 이탈리아 대기 심각한 오염 상태 미세먼지 최고조

 
12월 밀라노 투데이 현지 미디어 소식에 따르면 유럽 이탈리아의 대기질은 심각한 상황이며 공기오염이 상당하다고 보도되었다. 이탈리아 북부에 몰려있는 공업단지와 항구 경제도시 밀라노의 심각한 공기오염 미세먼지는 오랜 시간 이탈리아에서도 해결할 수 없는 문제였지만 최근에는 이탈리아의 중부와 남부 도시에도 이러한 심각한 대기질 오염, 미세먼지문제가 발생했다. 현재 이탈리아는 유럽연합 내에서 공기질이 가장 나쁜 심각한 미세먼지 문제로 손꼽히는 나라이다.
 

이탈리아 밀라노 대기오염

 
세계보건기구와 유럽연합의 최근 대기질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기오염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보다 많고, 이탈리아에서는 최소 8~9만 명의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질환 조기 사망이 관련되어 있다. PM10과 PM2.5의 미세먼지가 호흡기질환자를 만들고 있다고 이탈리아 미디어는 보도했다. 이보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공기질과 대기오염, 미세먼지에 대한 이탈리아 정부의 해결책이 아직까지 없고 어떠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
 
이탈리아의 기상일보 전문가들은 공기오염예측디지털데이터 모델 분석을 통해 12월은 고온의 영향으로 이번 주말과 다음 주에는 공기질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고 밝혔다. 밀라노는 유럽에서 대기오염이 심각한 도시 중 하나이며 이탈리아 및 중부와 남부 대도시의 주민들은 앞으로 며칠 동안의 날씨 변화에 주의하고 적절한 보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미디어는 전했다.
 

이탈리아 미세먼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