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현지소식/유럽여행필수정보

이탈리아 에어비엔비, 단기 임대 숙박 주의사항

by 유럽현지소식 2024. 12. 9.
반응형
이탈리아 에어비엔비,
단기 임대 집주인과 임차인이 알아야 할 점

이탈리아 에어비엔비 주의사항

이탈리아 에어비엔비 셀프 체크인 금지 반듯이 신원 확인 

 

최근 동안 이탈리아에서는 여행객 대상의 단기 임대가 급증하면서 안전 문제가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어 왔다. 최근에는 에어비엔비 단기 임대 숙소가 30 명의 홈리스, 집시들에게 불법 점거된 사건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탈리아에서는 단기 임대 투숙객의 신원 확인 문제가 시급히 해결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탈리아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 내무부는 경찰청장이 보고를 발표하며, 민박이나 단기 임대에 대해 열쇠 박스를 이용한 셀프 체크인 원격 체크인 방식 금지한다고 명시했다.

 

이탈리아 내무부 장관은우리는 이번 지침을 발표하며 규제를 점진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허점을 보안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신원을 확인 수없는 사람들의 투숙이 이루어지며 국가사회안전에 위협이 되고 있기때문이다.

앞으로는 집을 임대하는 집주인이나 단기 임대 숙소를 이용하는 임차인 모두 이번 새로운 규정을 숙지해야 한다.

 

인터넷 온라인으로 하는 비대면 신원 확인 금지

 

이탈리아 경찰이 발표한 법안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투숙객의 신원을 비대면으로 확인하는 방식은 법적 요건에 부합하지 않으며, 숙박,단기임대 사업자는 반드시 신분증이나 여권을 소지한 투숙객을 직접 맞이해야 하며, 투숙 24시간(특별한 경우 짧은 시간) 이내에 투숙객 정보를 지역 경찰서에 제출해야 한다. 온라인가능

 

숙소 근처 열쇠 박스 및 비밀번호 잠금장치 사용 금지

이탈리아 에어비엔비 키박스 철거

 

단기 임대 숙소 외부에 설치되어 열쇠를 보관하는 열쇠 박스 이메일 또는 메시지를 통해 신분증을 제출하고 투숙객이 비밀번호로 열쇠를 수령하는 방식은 반테러법 위배됩니다.

또한, 이러한 방식은 경찰 시스템 Alloggiati Web 투숙객 정보를 등록하는 절차를 우회하게 되어 보안상 위험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모든 이탈리아의 도시에서 열쇠 박스는 전면 제거될 예정입니다.

 

유령 투숙객방지

최근 동안 비밀번호 박스가 파손되거나 열쇠가 도난당하는 사건이 빈번히 발생했습니다. 특히 관광 명소가 많은 역사적 도심 지역에서 투숙객이 온라인으로 신분증을 제출하고 비밀번호를 통해 열쇠를 받는 방식은 추적이 어려운유령 투숙객 문제를 만들고 범죄 도피처가 수 있으며 에어비엔비 몰래카메라사건, 숙소내 도난등 많은 범죄가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다.

 

이탈리아에서 벌어진 테러리스트의 단기 임대 숙소 은신 방지

규정의 주요 목표는 실시간으로 투숙객 정보 파악 통해 지명수배자나 용의자가 단기 임대 숙소를 은신처로 사용하는 것을 막는 것입니다. 실제로, 얼마 로마 경찰은 치암피노(Ciampino) 단기 임대 숙소에서 독일에서 지명수배 중인 쿠르드족 테러리스트를 체포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드문 일이 아니며 사회 안전과 불안, 치안의 공백을 발생하는 문제라고 이탈리아 경찰은 발표했다.

내무부 장관 마테오 피안테도시 Mateo 호텔시스템과 다른 현재의 단기숙박 신원 확인 방식이 문제점이 많아 효과적인 검증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탈리아 에어비엔비 주의사항

 

2025년 로마의 희년 쥬빌레오를 앞두고 규제 강화

 

2025 천주교 희년, 쥬빌레오 시작까지 일을 남기고 발표된 것으로, 현재의 복잡한 국제 정세와 각종 중요한 테러관련 사건들이 로마의 높은 도시안전 경계심을 유지해야 필요성에 따라 앞으로 강한 규제에 들어갈 것으로 현지미디어는 보도했다. 유럽여행이나 이탈리아여행에 앞서 여행객들은 반듯이 에어비엔비나 단기 임대에 관련된 숙박규칙을 알고 여행 불이익 없도록 관심을 가져야 하겠다.

이탈리아 에어비엔비 비대면 체크인 금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