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현지소식/유럽여행필수정보

유럽 에어비엔비 Airbnb 몰카 금지에도 계속 발견

by 유럽현지소식 2024. 3. 21.
반응형
Airbnb 에어비엔비 새로운 규정
객실숙소 내 카메라 설치 금지

 


유럽여행에서 숙박비용이 높아 많은 사람들이 집 공유플랫폼등을 많이 이용한다. 대표적인 것이 Airbnb로 유럽에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제일 오래된 숙박공유플랫폼이다. 민박, 내 집 공유 주택 단기 임대 플랫폼인 에어비엔비 회사는 앞으로 집주인이 세입자, 숙박고객의 숙박기간 개인적인 사생활 보호를 위해 모든 실내 구역에 카메라나 홈카메라 방범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새로운 규정은 2024년 4월 30일부터 시행된다고 숙박공유플랫폼 에어비엔비는 공지했다.

 

이탈리아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에어비엔비는 이전에 집주인이 복도, 입구등 공공장소에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을 허용해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사생활보호에 취약하다고 밝히며 공공장소에서의 카메라 설치는 허용했지만 반듯이 에어비엔비 플랫폼 숙소정보에 명시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세입자들은 자신도 모르게 에어비엔비에서 빌린 집 내부, 심지어 사생활 보호가 필요한 화장실, 침실에서도 카메라가 발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한 여러 가지 불편과 고객들의 불만으로 에어비엔비는 2024년 4월 30일부터 다음과 같이 새로운 규정을 공지했다.

 

- 집주인은 실내 공간을 감시하는 감시 카메라와 홈카메라등의 녹화 장치를 설치해서는 안된다. 이와 같은 카메라나 녹화장비가 꺼져있더라도 집안에 설치가 되어있으면 안 된다.

 

- 집 내부공간에 숨겨진 카메라 홈카메라 절대 금지

 

- 집주인은 실외 감시 카메라와 공공장소의 카메라 설치와 녹화장치를 설치할 수 있다. 하지만 반듯이 숙박고객에게 장비의 위치를 공개해야 한다.

 

- 집주인은 밀폐된 실외 샤워실이나 사우나와 같이 사용자가 더 많은 개인프라이버시를 필요로 하는 실외 구역에 감시 카메라와 녹화 장치를 설치해서는 안된다.

 

- 집주인은 아파트 로비나 복도에 설치된 자신이 통제하지 않는 감시카메라와 녹화장비를 공개할 필요가 없지만 이러한 사항과 카메라 위치에 대해 알리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

댓글